임플란트

임플란트

치아가 썩거나 부러져 뽑았을 경우 양옆의 치아를 갈아 덮어 씌우는 보철 치료가 아닌 영구적인 치료를 위해 임플란트를 시행 합니다. 뼈가 부족한 경우 뼈 이식술이 동반 되며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회복해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여드름관리
이미지명
이미지명

상악동 공간 확보

상악(위턱)구치부 상방에는 상악동이라는 공 모양의 빈 공간이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상악동은 점점 커져 밑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뼈이식

특히 발치한 부위는 상악동이 내려오는 속도가 빨라 치조골의 두께가 점점 얇아져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이러한 경우 상악동 기저부를 기구를 사용하여 들어 올려 공간을 만든 다음, 인공뼈를 넣는 동시에 1차수술을 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인공뼈이식술은 무너지고 부족한 잇몸뼈의 양을 뼈이식을 통해 잇몸속에 채워 보강한 후 임플란트 식립을 하면 더욱 탄탄한 고정력과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치아의 상태와 환자의 질환 여부를 고려해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약하다면 성공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임플란트가 잇몸뼈에 튼튼하게 고정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잇몸뼈를 보강해 주는 인공뼈이식술을 통해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이러한 인공뼈이식술이 필요한 것일까요?

치아를 상실하는 많은 경우 가운데 하나가 심한 치주질환 때문인데요, 치주염으로 인해 잇몸뼈가 녹아 치아가 흔들리게 되서 발치를 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인공뼈이식술이 필요한 사례가 많습니다

치아를 발치하고 오랫동안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에도 잇몸이 퇴축되면서 잇몸뼈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런 경우의 임플란트 시술에도 인공뼈이식술을 통해 잇몸뼈를 보강해 주게 됩니다.  틀니를 오래 사용한 경우에도 잇몸이 퇴축되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려면 인공뼈이식술을 추가로 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